대구 모션 그래픽 학원 - 비 전공자인 나도 취업 성공!

2021. 4. 6. 10:20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어느덧 시간이 지나 벚꽃이 다 떨어졌네요 ㅠㅠ

여러분들은 올해 벚꽃구경 좀 하셨나요???

저는 바빠서 따로는 구경하지 못하고 버스 타고 이동하면서만 봤던 것 같네요...

내년에는 꼭 따로 벚꽃 구경하러 갈 거예요!! 파이팅 ㅎㅎ


오늘은 제가 취업을 하게 돼서 그만 다니게 된 학원에 대해 포스팅해볼 거예요!!

저는 모션그래픽과 전혀 상관이 없는 전공인 전기를 전공했답니다.

군 전역 후 전기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게 되고 무의미하게 놀기만 하던 중

모션그래픽에 흥미를 가지게 됐어요!

 

 

모션그래픽을 하려면 포토샵과 일러스트가 기본으로 할 수 있어야 했는데

컴퓨터로는 게임만 할 줄 알았던 제가 이런 프로그램을 만질 수 있을까 

고민과 걱정을 많이 한 상태로 상담 문의를 했어요

 

 

하지만, 컴퓨터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고 키보드를 누를 수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다는 말에

고민은 많이 사라지고 해 보자는 도전정신이 생겨서 바로 등록을 했죠!!

 

 

제 생각보다 포토샵과 일러스트 프로그램은 쉽고 간단하게 배웠던 것 같아요!

4주 과정이었는데 기간이 끝나고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데

자신의 생각 안에 있는 것들을 직접 만들고 눈으로 보게 되니까

신기하고 또 해냈다는 사실에 뿌듯했어요!!


 

이 과정 중에 관련 포토샵 자격증인 GTQ

일러스트 자격증인 GTQI

2개 모두 취득했어요 ㅎㅎ

아마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님들과 함께하는 1 대 1 대면 수업이 없었다면 취득 실패했겠죠 ㅠㅠ

기본 과정이 끝나고 시네마 4D를 배우고

그리고 모션 디자인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프터 이펙트!!

모두 재밌게 했었던 거 같아요 

 

 

프로그램 모두 영상편집 프로그램인데 포토샵과 일러스트가 기본으로 있다 보니

어려워도 재밌게 배웠던 것 같아요 ㅎㅎ

 


 

귀엽죠??

이런 캐릭터에 자신만의 생각대로 움직임을 주니 훨씬 재미있겠죠???

 

 

앞서 말한 애프터 이펙트 프로그램으로 

영상 편집을 하고, 움직임을 넣어요

쉽게 생각하면 포토샵의 영상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거 같네요

포토샵이 사진 편집이라면

애프터 이펙트는 영상편집이에요!!

 

 

주로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자주 사용하죠

여러 가지 플러그인을 사용 가능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어요!

 

 

애프터 이펙트 하면 바로 따라오는 것이 있어요

바로 

시네마 4D라는 프로그램이죠...!

 

 

햄버거와 콜라 같은 느낌???

시네마 4D는 에펙과 연동이 뛰어나고, 모션 그래픽에 특화된 프로그램이에요!!

 

 

이렇게 4개월 과정이 끝나고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저는 타이밍이 좋았어요

바로 수도권에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취업했거든요 ㅎㅎ

비수도권에는 자리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지만...ㅠㅠ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님들과 함께 소수정예로

1 대 1 눈높이 수업이 없었으면 저는 지금도 놀고 있었을 거 같아요

 

 

국비지원 제도도 있는 걸 알았으면 돈 아낄 수 있었는데 ㅠㅠ

 

 

비록 비전공자이지만, 관심 가는 분야에 바로 지원을 했고, 만약 이 학원이

아니었다면 지금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요

이 학원 다닌 게 행운이라고 생각할 정도...??

그래서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리는 거예요 ㅎㅎ

 

 

학원 링크 올리면서 비전공자이지만 취업한 사람 재미없는 후기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찾아오시는 길]